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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9-19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지난 1일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윤종규 회장을 비롯한 KB금융그룹 전체 경영진 2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룹의 전략 목표와 방향을 논의하는 2022 하반기 그룹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Re:Unite(화합과 소통) & R.E.N.E.W(변화)’라는 주제로 2020년 1월 이후 첫 대면회의로 진행된 경영전략회의는 그룹 경영진간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물가상승 및 경기침체 우려 등으로 악화된 경영환경 속에서 그룹 차원의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는 자리였다.
오전에 개최된 ‘타운홀 미팅’은 경영진들로부터 사전에 전달받은 ‘CEO와 나누고 싶은 이야기’에 대해 윤종규 회장이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윤 회장은 ‘미래KB’, ‘Biz 성장전략’, ‘HR/기업문화’ 등 경영진들의 다양한 고민과 질문들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답변했고 경영진들과 함께 그룹의 미래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CEO 특강에서 윤 회장은 “위기가 닥치더라도 고객의 금융자산을 보호하고, 든든한 방파제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금융회사의 핵심”이라며 “어려운 상황이지만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금융지원, 중소기업에 대한 ESG 컨설팅 등 리딩금융그룹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자”고 말했다.
오후에는 각 사업부문별로 ‘3대 실행 목표 및 Game Changer’를 주제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5개조(개인/WM/SME, 디지털/IT, 자본시장/CIB, 글로벌, 보험)로 나눠 진행된 분임토의 세션에서는 하반기 전략적 우선순위를 공유하고 시장의 판을 흔드는 ‘Game Changer’가 될 수 있는 구체적인 실행방안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KB금융그룹 내 고객중심 상품과 서비스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이번에 신설한 ‘KB Innovation Awards’ 시상식은 ‘혁신 STAR상’과 ‘혁신상’으로 구성됐는데 이 중 신용장과 송금 방식의 장점을 결합한 KB국민은행의 ‘KB Payment Usance’가 ‘혁신 STAR상’을 수상했고 KB손해보험의 ‘KB금쪽같은 자녀보험’과 KB증권의 ‘주식선물하기 서비스’가 ‘혁신상’ 을 수상했다.
윤 회장은 경영전략회의를 마무리하며 “어려운 시기에는 기본으로 돌아가 고객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KB금융 관계자는 “경영전략회의가 2년여 만에 대면방식으로 개최되면서, 비대면 방식때보다 더 활발하고 실질적인 논의가 진행될 수 있었다”며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시점에서 경영진들이 모처럼 한자리에 모여, 그룹이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고 구체적인 실행방안들을 머리를 맞대고 도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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