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꽃동산정원, 예쁜정원 콘테스트 특별상 수상

비비추·새우난 등 희귀한 수목 보유
채종안 기자 2022-09-02 15:50:02
전라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 근린정원 부문 특별상을 수상한 의신면 새생명기도원 내 꽃동산 정원. 사진=진도군
전라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 근린정원 부문 특별상을 수상한 의신면 새생명기도원 내 꽃동산 정원. 사진=진도군
[스마트에프엔=채종안 기자] 전남 진도군은 의신면에 위치한 새생명기도원 ‘꽃동산 정원’이 전라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 근린정원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꽃동산 정원은 5000평 돌산에 비비추, 새우난, 철쭉, 겹벚꽃 등 화려하고 희귀한 수목과 꽃으로 조성된 테마정원으로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는 정원이다.

‘전라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는 민간이 만들고 가꾼 아름다운 정원을 찾아 치유의 공간을 여러 사람과 함께 나누고 정원문화 확산과 정원관광 브랜드화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콘테스트에는 총 46곳이 응모했으며 도느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선정된 정원에는 상장과 예쁜정원 인증 현판, 생활 원예품을 비롯해 전라남도 민간정원으로 등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진도군 환경산림과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최근 산림 휴양 인구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게 자연의 산뜻함을 느낄 수 있도록 더 많은 민간정원을 발굴·육성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정원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해 군민과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힐링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채종안 기자 g93361323@gmail.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