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심·뇌혈관 질환 예방관리 캠페인 실시

오는 8일까지 진도읍 조금리 5일시장 일원
채종안 기자 2022-09-07 08:34:06
진도군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진도군
진도군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진도군
[스마트에프엔=채종안 기자] 전남 진도군은 오는 8일까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군은 오는 8일까지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정상 수치 맞추기, 건강 습관 관련 애니메이션 등을 방영하는 레드서클 건강 부스를 진도읍 조금리 5일시장 일원 등에 설치·운영하고 있다.

레드서클 캠페인을 통해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심·뇌혈관 질환 예방·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심·뇌혈관 질환은 국내 사망의 주요 원인으로 코로나19 감염시 심뇌혈관질환 등 기저 질환이 있는 경우 위중증, 사망의 위험이 높아져 선제적인 예방 관리가 중요하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캠페인을 통해 군민들이 자기 혈관의 숫자를 알고, 뇌졸중·심근경색증 등 고위험 심뇌혈관질환의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 등의 치료와 관리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실천하기 위한 홍보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채종안 기자 g93361323@gmail.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