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해충돌방지 특별교육 및 실천 서약

주성남 기자 2022-09-07 21:28:27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송찬식)은 지난 6일 세종시 본사에서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이해충돌방지 특별교육 및 실천 서약식’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제공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제공
이번 특별교육은 지난 5월 19일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이 시행됨에 따라 공단 임직원이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공정한 직무 수행을 다짐하고자 마련됐으며 공단 청렴 전문 강사인 양홍주 비상임이사가 이해충돌방지법의 주요 내용인 공직자가 해야 할 5개의 신고·제출 의무와 하지 말아야 할 5개의 제한·금지 행위에 대해 중점적으로 강의했다.

또한 교육 후에는 이해충돌방지 실천 서약식을 개최해 전 임직원이 공직자로서 사적 이익추구를 금지하고 이해충돌을 사전 방지하는 등 이해충돌방지법의 주요 행위기준에 대해 준수할 것을 다짐했다.

공단 송찬식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교육과 서약식을 통해 전 임직원이 공정한 업무수행에 대한 실천의지를 다짐했다”면서 “앞으로도 공단은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 수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은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시행 이후 지난 5월 △이해충돌방지담당관 지정 △이해충돌방지지침 제정 △이해충돌방지 표준 신고시스템을 구축했다. 6월에는 이해충돌방지법 1차 교육을 실시하고 자체 추진계획을 수립하는 등 공정한 업무수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