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현직자가 직무 멘토링 해준다"…‘2022 직무박람회’ 개최

11개 산업군, 40명의 멘토가 1:1 직무 정보 제공
직무역량 강화와 진로설정에 도움 줄 현직자와의 대면 기회 마련
주성남 기자 2022-09-07 11:50:31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오는 16일 인하대 60주년기념관에서 구직자들의 직무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2022 직무박람회’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인하대학교 제공
인하대학교 제공
이번 직무박람회는 11개 산업군, 40명의 인하대 동문 현직자들이 참여한다. 제약‧바이오, 공공기관, 건설플랜트, IT, R&D, 품질, 영업마케팅, MD 등 많은 구직자가 취업을 선호하는 분야의 부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멘토들은 사회에 진출해 현직에 있는 선배로서 기업의 실질적인 직무 내용과 취업준비과정 및 성공 체험담을 제공한다.

박람회에는 현장접수를 통해 재학생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인천지역 청년들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현직자의 생생한 경험담과 1:1 대면상담을 통해 현실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다.

인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17년부터 직무박람회를 실시하고 있으며 매년 1,000여 명이 참가할 정도로 호응이 높다. 아직 본격적인 취업 준비를 시작하지 않은 학생들은 직무이해도를 높여 향후 진로에 대한 방향 설정에 도움받을 수도 있다.

정태욱 인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최근 취업시장에서 직무 전문성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어 현장의 요구에 부합되는 직무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해당 박람회를 기획했다”며 “현직자와의 1:1 만남을 통해 직업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인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