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민원창구 점심시간 휴무제 전면 도입

본청 민원지적과 일부 창구 기존 운영
양길환 기자 2022-10-11 15:58:16
광양시청 전경. 사진=광양시

[스마트에프엔=양길환 기자] 전남 광양시는 다음달 1일부터 점심시간인 낮 12시-1시 휴무제’를 전면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지난 5월 1일부터 6개 면 지역에 대해 해당 제도를 시범 운영한 후 지난 8월 1일부터 본청(세정과, 민원지적과), 12개 읍·면동을 포함해 확대 운영했다.

운영 결과 대다수 민원인은 점심시간 휴무제 취지를 이해하고 있으나 소수 직장인 등을 위한 ‘최소한의 민원실 운영’ 등 일부 의견이 있었다.

시는 이를 고려해 ‘점심시간 휴무제’ 전면 시행은 본청(세정과, 민원지적과), 12개 읍·면동사무소를 포함한 모든 민원창구 부서에서 시행하고 민원 불편 최소화를 위해 본청 민원지적과 인감 등 통합제증명과 여권 민원 창구는 기존대로 교대 근무를 실시하기로 했다.

또한, ‘점심시간 휴무제’의 정착과 민원인 불편 해소를 위해 24시간 이용이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와 홈페이지, SNS, 전화 연결음 송출 등 다각적인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김치곤 민원지적과장은 “점심시간 휴무제 시행에 따른 점심시간 이후 양질의 민원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제도가 정착되면 향상된 행정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지니 시민 여러분의 공감과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양길환 기자 industry@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 '유의'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 '유의'

화요일인 1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매우 크겠다.당분간 아침 기온은 평년(9~14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낮 기온은 평년(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