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한국품질만족지수 14년 연속 1위

박지성 기자 2022-10-21 16:34:05
[스마트에프엔=박지성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2022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한국품질만족지수’ 평가에서 성능과 신뢰도, 안전 등의 ‘사용품질지수’와 이미지, 인지도, 신규성 등 ‘감성품질지수’ 등 고객 만족도와 품질의 우수성을 평가하는 9개의 평가 항목에서 모두 우수한 성적을 획득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본사 테크노플렉스 외관. /사진=한국타이어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이어왔다. 최근에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전기차 시장에서 포르쉐, 아우디, BMW, 폭스바겐 등의 전기차에 신차용 타이어(OET)를 공급하며 전기차 타이어 포트폴리오를 넓혀나가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을 국내 교체용 시장에 출시했다. 아이온은 세계 최초 풀 라인업을 갖춘 전기차 전용 타이어로, 설계 단계부터 프리미엄 전기차를 타깃으로 연구 개발돼 전기차 특유의 드라이빙 요소를 완벽하게 구현한다.

또한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 E)’의 22/23시즌부터 원메이크 공급사이자 테크니컬 파트너로 활동을 시작하며 활동을 넓힌다.

최고 속도 320km/h의 속도로 주행하는 포뮬러 E 경주용 차량은 모두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을 장착한다. 레이싱 대회를 통해 얻은 수많은 전기차 관련 데이터는 소비자용 전기차 타이어 개발에도 활용될 계획이다.

한편,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해 한국품질경영학회와 공동 실시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품질 우수성을 사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평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다.

박지성 기자 capta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