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상·하수도 검침원 간담회 개최

양길환 기자 2022-11-10 15:25:50
광양시가 9일 상·하수도 계량기 검침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검침원 14명과 간담회를 열었다. 사진=광양시

[스마트에프엔=양길환 기자] 전남 광양시가 9일 상·하수도 계량기 검침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검침원 14명과 상수도과 회의실에서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매달 1만9969개의 수용가에 상·하수도 요금을 고지하고 계량기 점검을 위해 방문하는 검침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직무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신규 수용가의 꾸준한 증가로 상·하수도 요금에 대한 주민 문의·건의사항이 증가함에 따라 주민의 수도 행정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효율적인 검침 업무 추진, 검침 불만족 민원 최소화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검침원들은 "검침 업무를 추진하면서 겪었던 애로사항과 공유하고 싶은 사항을 이야기하며 의무·준수사항을 되짚어보고 기본에 충실한 업무를 수행하겠다는 다짐의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이광신 상수도과장은 “최일선에서 시민을 만나며 성실히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검침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친절한 자세와 정확한 검침으로 시민이 감동하는 수도 행정을 추진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길환 기자 industry@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