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순선 광양부시장, 순천대학교 대학원생 대상 강의  

양길환 기자 2022-11-16 17:54:25
주순선 광양부시장이 지난 14일 순천대학교에서 산업경제 추진방향을 소개했다. . 사진=광양시

[스마트에프엔=양길환 기자] 광양시는 주순선 부시장이 지난 14일 순천대학교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광양시 민선 8기 산업경제 추진방향을 소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대학생들은 사회과학대학 물류학을 전공 학생들로 포스코,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등에서 근무하며 자기 계발과 지역의 산업경제 활성화를 고민하는 이들이다.

주순선 부시장은 광양시의 3대 경제 축인 광양제철소, 광양항,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에 관해 설명하며 입주기업 지원시책에 대해 피력했다. 또한 광양시 민선 8기 7개 추진전략 중 ‘민생 활력과 신성장산업 육성으로 광양경제 대전환’의 구체적인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주 부시장은 "산업경제 핵심 시책으로 철강산업 탄소중립 대응과 광양항 물동량 창출 고도화에 힘쓰며 이차전지 산업과 수소산업 육성으로 미래 신성장동력 가속화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주 부시장은 광양 9경 볼거리와 9미 먹거리를 소개하면서 강의를 마무리했다.

수강생들은 "수소경제도시로써 발전하는 광양시의 미래를 볼 수 있어 기억에 남는 강의였다"는 소감을 밝혔다.

양길환 기자 industry@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