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대형폐기물 배출 서비스 도입 업무협약

내년부터 모바일 대형폐기물 비대면 배출
김하나 기자 2022-11-17 15:23:47
화순군이 지난 16일 ㈜같다와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 ‘빼기’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른쪽 구복규 화순군수. 사진=화순군

[스마트에프엔=김하나 기자] 전남 화순군은 지난 16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 ㈜같다와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 ‘빼기’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빼기’는 대형폐기물 배출을 사진 한 장으로 신고부터 결재, 수거까지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며 군은 내년부터 모바일로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수 있는 ‘빼기’ 서비스를 도입한다.

이용 방법은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빼기’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은 후 버리려는 대형폐기물을 촬영해 수수료를 결제하고 배출하면 된다. 배출된 생활폐기물은 읍·면에서 자동으로 수거한다.

1인가구와 노령 가구를 위해 대형폐기물을 유료 운송해 주는 ‘내려드림’ 서비스와 재활용이 가능한 중고제품을 매매할 수 있는 ‘중고매입’ 서비스도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간편 배출 시스템 도입으로 주민들의 대형폐기물 배출 불편이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자원순환 시책을 발굴하고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하나 기자 indian0225@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