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해수욕장, 올여름 가장 관리 잘된 해수욕장에 선정

해수부 평가결과 다양한 테마·안전 해수욕장 인정받아
고정욱 기자 2022-11-17 17:41:57
[스마트에프엔=고정욱 기자]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이 해양수산부 평가 결과 ‘2022년 관리 우수 해수욕장’에 선정됐다.

17일 부산시 해운대구에 따르면 해수부는 지방 해양수산청에서 추천한 전국 40개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1차 현장평가와 이용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12개 해수욕장을 뽑았다. 이후 최종 평가에서 관리 우수 3곳, 시설개선 지원 대상 3곳 등 6개를 선정했다.

해운대해수욕장은 관리 우수 부문 장관 표창과 150만원의 포상금을 받는다.

지난달 15일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BTS 라이브 플레이’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수욕장은 올해 해변 명상·요가 프로그램 등 자연 친화적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비치시네마·해변라디오 등 1년 내내 다양한 테마의 볼거리·즐길거리를 제공해 이용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해수욕장 개장 기간 드론 운용, 수상구조대 운영, 해파리 차단망 설치 등으로 피서객이 안전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한 점도 돋보였다는 평이다.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은 “올 연말 지능형 CCTV를 운영하는 등 다시 찾고 싶은 안전한 해수욕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정욱 기자 go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 '유의'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 '유의'

화요일인 1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매우 크겠다.당분간 아침 기온은 평년(9~14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낮 기온은 평년(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