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 CEO 경영승계 절차 확정

그룹 계열사 대표 9명 외 외부 자문기관 2곳 추천 후보군 추가
고정욱 기자 2022-11-20 10:28:25
[스마트에프엔=고정욱 기자] BNK금융지주는 지난 18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를 개최해 최고경영자(CEO) 경영승계 절차 추진방안을 확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지난 14일 BNK금융지주 이사회가 최고경영자 경영승계 절차 개시를 결정했고 이날 임추위에서 승계절차 일정과 세부 절차를 확정했다.

우선, 최고경영자 경영승계 계획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통해 최종 CEO 후보자를 선정하기로 했다. BNK금융지주 계열사 대표들인 내부 후보군 9명 외에 외부 자문기관 2개 업체에서 추천을 받아 외부 후보군을 추가하기로 했다.

BNK부산은행 본점 전경. [사진=BNK부산은행]

최종 CEO 후보군(Long-List)은 외부 자문기관의 후보군 추천에 필요한 일정을 고려해 차기 임추위에서 확정할 예정이다.

임추위는 앞으로 4회 정도 추가로 개최할 예정으로, CEO 후보군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평가를 실시해 1차 후보군으로 압축한다. 이후 프레젠테이션과 면접 평가, 외부 평판 조회 결과를 반영해 2차 후보군을 정한 뒤 심층 면접을 통해 최종 후보자를 추천할 계획이다.

임추위 위원장은 "최근 BNK금융지주 CEO 승계 절차에 사회적 이목이 쏠린 만큼, 그 어느 때보다 공정하고 투명하게 승계 절차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정욱 기자 go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