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인증 획득

이성민 기자 2022-11-22 17:03:18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하나생명(대표이사 이승열)은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가 공인 인증인 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이하 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하나생명 제공


ISMS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제도로 정보보호를 위한 일련의 조치와 활동이 인증 기준에 적합함을 국가 공인 인증기관인 금융보안원에서 증명하는 제도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관련 법규 및 규정을 기반으로 관리체계가 수립 및 운영되고 있는지, 보호대책 요구사항을 잘 수행하고 있는 지, 개인정보 처리 단계별 요구사항이 잘 반영돼 있는지 등 80개 기준에 대해 금융보안원의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하나생명 ICT전략부 표진욱 부장은 “이번 인증으로 인해 당사 정보보호 역량에 대한 높은 신뢰가 확보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정보보호 관리체계의 고도화를 통해 손님의 정보가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생명은 하나금융그룹의 디지털 비전인 ‘손님 중심의 데이터 기반 정보회사’로 발돋움 하기 위해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디지털 혁신을 통해 언택트 보험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