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2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 수상자 표창 전수

김민서 평택자원봉사센터 회장 등 대통령·국무총리·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배민구 기자 2022-12-15 13:55:09
[스마트에프엔=배민구 기자]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지난14일 2022년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 수상자를 대상으로 표창 전수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김정덕 글로벌환경산림보전협의회 상임부회장, 김민서 평택시자원봉사나눔센터 회장, 정장선 평택시장, 이미희 대한적십자사 울타리봉사회 회장(사진=평택시)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 수상자는 총 3명으로, 김민서 평택시자원봉사나눔센터 회장이 대통령 표창, 이미희 대한적십자사 울타리봉사회 회장이 국무총리 표창, 김정덕 글로벌환경산림보전협의회 상임부회장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평택시에서 한 해에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 수상자가 3명이나 선정된 것은 처음 있는 일로 의미가 남다르다.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김민서 회장은 1985년부터 37년 이상 지역사회에서 노인, 여성, 아동,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활발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지역사회 맞춤형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 및 추진함으로써 자원봉사활동의 질적 향상과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이미희 회장은 1만9300시간 이상 자원봉사에 참여하며 적십자 인도주의 실천과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등 자원봉사 활성화에 꾸준히 기여하고 있다.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김정덕 회장은 2001년 민족통일위원 활동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21년이 넘는 기간 동안 헌신적으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평택지역 환경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환경감시 및 정화활동, 각종 환경보전 캠페인을 전개해 깨끗한 평택 만들기에 공헌하고 있다.

정장선 시장은 “힘든 시기임에도 자신보다 남을 더 돌아보며 지역을 움직이는 가장 중요한 원동력이 되는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계시기에 우리 평택시가 더욱 빛날 수 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수상의 영예를 안은 세 분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와 진심어린 축하의 박수를 보내고 싶다”고 격려했다.

배민구 기자 mkbae1214@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