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훈 뱅크엑스 대표, '2022 K-GLOBAL STAR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 수상

이성민 기자 2022-12-29 10:30:15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뱅크엑스는 김승훈 대표가 지난 23일 서울여성플라자 아트홀에서 열린 '2022 K-GLOBAL STAR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시상식에서 핀테크창조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김승훈 뱅크엑스 대표

김승훈 대표는 이날 "서강대 산학협력단과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하고 블록체인 생태계 개발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왔다"면서 "신기술을 인정받아 핀테크 중심지인 여의도 제2서울핀테크랩에 입주하게 되고 이번에 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 대표는 "웹3.0 시대는 플랫폼이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해 독점한 이익을 사용자에게 분산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뱅크엑스는 AI기술이 기반이 되는 방대한 정보 수집과 데이터 신뢰도 문제를 블록체인으로 해결할 뿐만 아니라 플랫폼에서 소비자나 생산자도 자신의 활동으로 수익과 보상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메타버스와 현실세계를 연결할 핵심 기술은 블록체인이 될 것"이라며 "곧 출시될 플랫폼 또한 '공간'을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와 블록체인을 연결한 웹3.0기반의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PlayPlanet은 오프라인 상권을 중심으로 진짜 소비를 통한 신뢰하는 커뮤니케이션 형성과 AI가 찾아주는 숨겨진 혜택을 통해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플랫폼"이라며 "​사업초기에는 소비자와 오프라인 매장을 인공지능 블록체인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연결해주는 핀테크 플랫폼 위주로 전개할 예정이지만 조만간 마이데이터 사업을 통해 금융기관과도 연결해 서비스를 확장시켜 핀테크업계를 선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홍성국 국회의원, 이동환 고양시장, GMC JAPAN 장하진 대표, 이앤안 이승현 대표, 한국새생명 복지재단의 송창익 이사장, 주막보리밥 김정옥 대표, 위맥스바이오랩 김청하 대표, 엠지엠 전병호 대표, 심드림 작가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1)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안소원
    안소원 2023-01-06 21:10:33
    위맥스바이오 김청하씨 납품한거 대금입금하고 이런기사도 쓰시죠
    몇달째 결제도 안하고 혼자살고 우린 죽으라는겁니까??이글삭제하지 마세요
    현실을 직시하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