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만두 GS25 'ㅋㅋ만두', 냉동만두 강자 비비고·고향만두 제쳤다

홍선혜 기자 2023-03-07 14:25:20
[스마트에프엔=홍선혜 기자]GS25가 쿠캣과 함께 출시한 ‘ㅋㅋ만두’가 냉동만두 시장의 전통 강자인 ‘비비고’와 ‘고향만두’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2월 냉동간편식의 판매실적 분석에 따르면 ‘ㅋㅋ만두(385g)’가 매출 1위를 달성했다. 특히 냉동만두 카테고리에서는 압도적인 1등의 모습을 보였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2위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비비고 왕교자(420g)’보다 약 70% 이상 매출이 높았으며, 비슷한 중량의 ‘고향만두(415g)’보다는 142% 더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ㅋㅋ만두는 지난 1월 하반기 GS25와 쿠캣이 편의점 고객 맞춤으로 개발해 출시한 첫 상품이다. 돼지고기 함량을 27%로 높여 육즙을 풍부하게 하면서도 가격은 4,900원(385g)으로 책정해 품질은 높이고 가성비는 살린 상품이다.

GS25는 즉석에서 조리해 먹는 편의점 고객을 겨냥해 ㅋㅋ만두를 간장 없이 먹을 수 있도록 간을 맞춰 맛과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네이밍을 육즙 콸콸의 초성과 쿠캣의 초성을 활용하여 재미있게 ㅋㅋ만두로 표현함으로써 핵심 고객인 2030연령대의 눈높이에 맞춰 마케팅을 전개한 것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모델들이 GS25에서 판매하는 'ㅋㅋ만두'를 먹고 있다./사진=BGF리테일

실제로 2월 ㅋㅋ만두가 판매된 지역과 시간대를 분석해 보면, 1~2인 가구가 많은 주거지역과 야간시간대 매출이 큰 점포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2030연령층이 저녁식사 대용 및 야식으로 ㅋㅋ만두를 주로 구매한 것으로 풀이할 수 있다.

재구매율도 높아지고 있다. 1월 말 출시 이후 한달만인 2월 말 재구매율이 25%까지 상승했다.

이지윤 GS25 냉동간편식팀 MD(매니저)는 “편의점 특성을 고려해 쿠캣과 함께 선보인 ㅋㅋ만두가 재미와 차별화된 맛을 즐기는 요즘 MZ세대의 취향을 제대로 사로잡았다“라며,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면서도 맛과 가성비까지 사로잡을 수 있는 차별화된 냉동간편식 상품을 지속 확대해 업계 트렌드 리딩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최송화 GS25 플랫폼마케팅팀 매니저는 “이달 10일부터 GS25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ㅋㅋ만두의 애칭을 지어주는 고객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GS25의 우수한 상품을 고객이 더욱 친근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고객과의 소통 마케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