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 부산지방국세청과 업무협력 간담회 개최

서수원 기자 2023-03-08 17:13:41
강준석 부산항만공사 사장(좌측)과 장일현 부산지방국세청장(우측)이 7일 업무협력 간담회에서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부산항만공사]

[스마트에프엔=서수원 기자] 부산항만공사는 지난 7일 공사를 방문한 장일현 부산지방국세청과 업무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장일현 부산지방국세청장이 부산항만공사를 방문했다. 간담회에서 부산항만공사는 장일현 청장에게 북항재개발사업 진행 상황을 비롯한 부산항의 현황과 신항 개장 계획 등을 설명하고 각종 현안 사업에 대한 긴밀한 업무 협조를 요청했다.

부산항만공사가 추진하는 건설사업은 신항 항만건설과 북항재개발사업으로 크게 나뉜다.

신항 항만건설의 주요 건설사업은 남측컨테이너배후단지 조성과 서측컨테이너부두 2-6단계 조성 등이 있다. 북항재개발사업은 부산항의 역사와 상징성을 살려 세계적인 해양관광 명소로 만들어 개발이익을 부산시민에게 환원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에 장일현 부산지방국세청장은 “어려운 대내·외 경제 상황에서 부산항과 관련된 지역경제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하겠다”라고 화답했다. 

강준석 부산항만공사 사장은“부산지방국세청과의 협력으로 신항 항만건설 및 북항재개발사업을 잘 마무리해 부산항의 경쟁력을 더 높이고 2030부산세계엑스포의 성공적인 유치에도 이바지하겠다”라고 전했다.

서수원 기자 inutil@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