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월등면 산불 피해 주민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 지원

지난 3일 발생한 월등면 망룡리 산불 주민 심리적 안정과 회복 도와
양길환 기자 2023-03-14 14:21:32
[스마트에프엔=양길환 기자]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13일 월등면 망룡보건진료소 앞 광장에서 산불로 놀란 주민을 위로하고 정신적 외상 극복을 위한 심리지원 활동을 펼쳤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3일 순천시가 호남권트라우마센터와 연계해 월등면 산불 피해 주민에게 심리지원을 제공했다.사진=순천시

순천시는 지난 3일 월등면 망룡리 산불로 인한 대피 반복과 추가 산불 우려로 불안에 떨었던 지역주민을 방문 진료한 결과 일부 주민에게서 불안 호소를 인지하고 호남권트라우마센터에 심리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호남권 트라우마센터에서 심리지원팀과 마음안심버스팀이 월등면을 방문하여 주민들에게 정신건강 평가, 스트레스 측정 등을 실시하고, 마음건강 회복과 스트레스 완화 방법 등에 대해서 정신건강 전문가가 심리상담을 제공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재난에 따라 피해 정도는 개인적으로 달라 직접적인 피해가 없어도 장기적인 트라우마로 가기 전에 빠른 심리 치유가 필요하다”며 “이번 심리지원이 주민들이 마음의 안정을 찾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산불 등 재난재해에 피해를 입은 시민의 심리적 회복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양길환 기자 industry@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