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보호관찰위원 평택보호관찰소 협의회장 이취임식 

김영기 제3대 신임 협의회장 취임
배민구 기자 2023-04-05 13:56:02
[스마트에프엔=배민구 기자] 제3대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평택보호관찰소 협의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4일 경기도 평택시 동삭동 소재 평택준법지원센터 강당에서 열렸다.
4일 평택준법지원센터 강당에서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평택보호관찰소 협의회 제3대 신임 회장(앞줄 왼쪽 4번째)과 보호관찰위원들이 취임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평택보호관찰소)

유의동 국회위원을 비롯해 김근용 경기도의원, 김승겸·김혜영·김명숙 시의원과 강영욱 평택보호관찰소장 및 보호관찰위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영기 신임 회장의 취임 및 제3대 평택보호관찰소 협의회의 출범을 알렸다. 

평택‧안성지역 보호관찰대상자의 안정적인 사회복귀와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지난 2019년 3월에 신설한 보호관찰위원 평택보호관찰소 협의회는 제1대, 제2대 김기성 회장에 이어 제3대 김영기 회장이 취임해 임기 2년 동안 평택보호관찰소 협의회를 이끌어간다.

보호관찰위원 평택보호관찰소 협의회는 법무부 산하 범죄예방 민간자원봉사단체로 총 107명의 보호관찰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평택보호관찰소와 협력해 평택시와 안성시 지역에서 보호관찰대상자 멘토링, 장학사업, 사회봉사명령 집행지원 등의 활동을 하며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이날 취임식은 인수위원회 활동보고, 취임사 및 내외빈 축사 순으로 진행됐고 신임회장을 비롯한 보호관찰위원들의 모금으로 마련한 보호관찰대상자 주거지원금(140만원) 전달식도 함께 진행했다.
보호관찰 대상자 자립을 위한 주거지원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종숙 평택보호관찰소 협의회 남부지구 부회장, 강영욱 평택보호관찰소장, 김영기 신임 협의회장, 이창선 안성지구 회장, 허말용 서부지구 회장.(사진=평택보호관찰소)

김영기 협의회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보호관찰 대상자들도 우리지역에서 함께 살아가는 소중한 이웃 또는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평택보호관찰소와 함께 범죄 없는 지역사회 조성에 일조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영욱 소장은 축사를 통해 “김영기 신임 회장님을 중심으로 보호관찰위원들이 화합하고 민관이 협력해 범죄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민구 기자 mkbae1214@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