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핑크빈부터 슬라임까지"...넥슨, '메이플스토리 20주년 팬 페스트' 가보니

게임 콘텐츠 즐비된 '이벤트존' 및 굿즈 판매점 등 준비
'차원의 도서관'서 게임 속 배경 및 캐릭터 보스 구경 가능
황성완 기자 2023-04-28 17:08:05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현 시간부로 메이플스토리(메이플) 신규 던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DDP에는 '핑크빈·슬라임·예티·페페' 등 다양한 몬스터들이 출몰할 예정으로 용사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넥슨은 2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메이플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해 '20주년 팬 페스트'를 개최한다.

넥슨이 서비스 해오고 있는 온라인게임 메이플은 지난 2003년 첫 서비스 이후 친근한 그래픽과 캐주얼한 게임으로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국내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시장을 대표하는 인기 게임으로 자리 잡았다. 넥슨은 메이플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다양한 컬레버가 연달아 흥행하면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메이플스토리 팬 페스트 행사장 입구 /사진=황성완 기자

이번 팬 페스트는 '우리가 만든 20년의 스토리, 메이플스토리'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메이플 용사 6000명을 대상으로 한 참여형 행사로 DDP 아트홀 1관과 2관,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된다. 특히, 넥슨은 게임의 재미를 현실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헤네시스 광장', '머쉬룸 스토어', '차원의 도서관' 등 디양한 이벤트존과 전시존을 마련했다.
아트홀 1관에 마련된 헤네시스 안내소 /사진=황성완 기자

먼저, 아트홀 1관에 들어서면 왼쪽에 헤네시스 안내소를 볼 수 있다.
운세를 보기 위해 많은 용사들이 카산드라 운세샵을 방문했다. /사진=황성완 기자 

조금 더 들어가면, 카산드라(메이플 게임 속 NPC) 운세샵이 나온다. 이곳에서 용사들은 머신에서 뽑기가 가능하며, 대박운 당첨 시 5000원 상당의 넥슨 캐시도 받을 수 있다.
헤네시스 광장 중간에 마련된 솜사탕 부스 /사진=황성완 기자

헤네시스 광장 중간에는 솜사탕 부스도 마련됐다. 프리토 독수리 사냥에 성공한 용사들은 원하는 몬스터 디자인의 솜사탕을 선택할 수 있다. 독수리 사냥은 슈팅게임 5회를 진행하며, 3마리 이상 맞추는 용사들에게 솜사탕 교환권이 제공되는 방식이다.  
가위바위보 하자쿰 부스에서 많은 용사들이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사진=황성완 기자

자쿰을 형상화한 공간에서 용사들은 자쿰과 가위바위보가 가능하다. 용사들은 3번의 가위바위보를 진행하며, 승패와 관계 없이 팝콘이 제공된다. 단, 연속 3회 이길 시 메소 초콜릿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 공간에는 많은 용사들이 몰려 입장 대기열이 제한되는 상황이 발생했다.
용사들이 핑크빈 포토존에서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황성완 기자

포토존은 각 사이드별로 핑크빈·예티·슬라임 등 다양한 게임 속 몬스터들이 전시됐으며, 포토존 역시 많은 용사들이 몰렸다.
차원의 도서관 이미지 /사진=황성완 기자

상품 교환소를 지나면 나오는 '차원의 도서관'에서는 메이플 배경, 익숙한 캐릭터, 보스 등 메이플의 여러 요소를 종합한 요소들이 전시됐다.

이밖에, 헤네시스 광장이 전시된 아트홀1에서는 인형 볼펜 메모지 마우스 패드 등 다양한 메이플스토리 공식 굿즈를 판매하는 굿즈샵도 마련됐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