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순창발효관광재단 출범 기념행사 개최

한민식 기자 2023-05-30 14:14:43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재)순창발효관광재단은 30일 발효테파크 내에서 재단 공식명칭 변경에 따른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기 위한 출범 기념행사 개최했다.
순창발효관광재단 출범(대표 선윤숙).사진=순창군

이번 행사를 주최한 (재)순창발효관광재단은 기존 순창발효테마파크 관리운영재단에서 지난 3월 정기이사회의 법인명칭 변경을 승인받고 앞으로의 순창발효테마파크 및 관광산업 전반에 대해 책임지는 정부출연기관이다.

또한, 재단은 앞으로 순창군의 다양한 천혜 관광지를 비롯해 전통 발효문화의 메카로 거듭나기 위해 순창발효테마파크를 중심으로 주요 관광자원을 연계한 지역내 관광분야 전반을 리뉴얼 하는 역할을 맡았다.
 
이날 오전 관광전문가를 초빙한 자유토론‘지속가능한 순창형 미래관광’에서는 순창관광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 발효관광재단의 사업영역, 순창 관광 분야의 지원사업 발굴 등 전주대학교 관광서비스경영학과 류인평 교수,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 오충섭 지사장을 비롯한 각계 관광전문가들이 모여 순창군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자유로운 주제 토론이 이어졌다.

모두발언에 나선 선윤숙 재단 대표는“소비자의 욕구에 맞는 순창형 관광 모델 개발과 지속 가능한 관광테마 개발에 많은 조언과 협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순창발효테마파크에서 열린 재단 출범 행사에는 최영일 이사장(순창군수)을 비롯한 신정이 군의회의장, 순창문화원장 등 각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재)순창발효관광재단 첫시작을 함께했다.

최영일 이사장은 “금일 재단의 출범은 순창군이 지방소멸의 위기에 대응해 전라북도 대표 관광도시로 나아갈 수 있는 중요한 시발점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지역의 한계를 넘어서 세계로 뻗어나가는 순창이 될 수 있게 선윤숙 대표를 중심으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