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中제외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1위...2위는 CATL
2023-05-08
[스마트에프엔=박재훈 기자]LG에너지솔루션이 수입차 공식 딜러 업체들과 협력해 전기차 배터리 관리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은 8일 수입차 공식 딜러 업체들과 ‘B-Lifecare(비-라이프케어) 서비스 제공 및 신규 서비스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참여하는 업체는 아우토플라츠, 마이스터 모터스, 클라쎄오토, 유카로 오토모빌, 아우토반브이에이지, 지오하우스, G&B 오토모빌 등 총 7 곳이다.
이번 협약으로 LG에너지솔루션과 수입차 공식 딜러 7개사는 전기차 배터리 관리 솔루션 비-라이프 케어 서비스 확대 및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비-라이프케어는 LG에너지솔루션의 대표적 BaaS(배터리 생애주기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 제공) 사업이다. 사용자들에게 개인별 운행/충전 습관 분석, 배터리 스트레스 관리 점수 등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배터리의 효율적 관리를 돕는다. 또 배터리 평가진단 서비스를 통해 안전하고 장기적인 전기차 사용을 지원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수입차 공식 딜러 7개 업체가 판매하는 차량에 비-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탑재할 예정이다. 또 배터리의 상태를 확인하고 진단하는 배터리정보수집장치(OBD·On-Board Diagnostics)를 제작해 제공함으로써 배터리 관리 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딜러 업체들은 차량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비-라이프 케어 서비스의 신규 가입자를 모집하는데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배터리정보수집장치(OBD)의 설치, 입·출고 및 재고 관리 업무 등도 지원한다.
LG에너지솔루션 측은 “수입차 공식 딜러 업체들과 향후 차량 사후 관리, 충전 가이드, 인증 중고차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합의했다”라며 “LG에너지솔루션은 지속적으로 전기차 운영의 안전성, 배터리 잔존가치 보존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딜러 업체 역시 LG에너지솔루션의 전기차 배터리 특화 서비스 ‘B-Lifecare’를 통해 고객들의 느끼는 불편 사항을 빠르게 파악해 해결하고, 차량 이용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LG에너지솔루션 서비스사업개발TASK장 김태영 담당은 “국내 대표적 딜러 업체들과 협력을 통해 BaaS 사업에서도 LG에너지솔루션의 차별화된 역량을 보여줄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가치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재훈 기자 isk03236@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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