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맞춤천문과학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천체관측 프로그램 외 천문공작체험 진행
배민구 기자 2023-07-19 14:33:18
[스마트에프엔=배민구 기자] 경기 안성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안성맞춤랜드 내 천문과학관에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3 안성맞춤전문과학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포스터. /사진=안성시

8월 한달간 매주 금요일 오후 8시부터 9시30분까지 진행되며 ‘천체관측프로그램+천문강의+천문공작체험’으로 구성된다.

천체투영관에서 여름철 별자리 영상과 우주 롤러코스터 체험을 한 후 관측실로 이동해 여름철 별자리 및 다양한 딥스카이를 관측하고 세미나실에서 천문학에 대한 강의와 천문공작체험을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안성맞춤천문과학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연령은 부모 동반하에 7세부터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안성맞춤천문과학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참가요금은 성인 4000원, 어린이 2000원이며 안성시민은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2013년 오픈한 안성맞춤천문과학관은 경기남부 유일의 공공과학관으로 연간 평균 1만여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한다. 안성맞춤랜드 내에 위치해 천문과학관뿐 아니라 맞춤랜드 내 썰매장, 캠핑장, 호수공원, 잔디광장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방학기간 동안 아이들과 함께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흥미와 지식을 함양하고 싶은 관람객이라면 사전예약을 서둘러야 한다”고 말했다.

배민구 기자 mkbae1214@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