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예수교회, 국내외 교회 최초 ‘일반성도 수요예배 설교’ 시작

학생·70대 성도도 요한계시록 막힘없이 설교
‘전 성도의 목자화’ 실현
고정욱 기자 2023-07-31 12:04:44
[스마트에프엔=고정욱 기자] 국내외 교계 최초로 신학교를 다녀본 경험도, 설교 경험도 없는 일반 성도들이 예배 강단에 올라 요한계시록을 막힘없이 설교해 화제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예수교회, 총회장 이만희)은 지난 19일부터 매주 수요예배에 설교 경험이 전무한 일반 성도가 설교자로 설 수 있도록 했다.

신천지예수교회는 "창립부터 외쳐온 ‘전 성도의 목자화’를 실현한 것으로 국내외 교회 중 처음"이라고 소개했다.

신천지예수교회 일반 성도들이 예배 강단에 올라 요한계시록을 설교하는 모습.  /사진=신천지예수교회


신천지예수교 전국 78개 교회는 지난 19일부터 수요예배시 교역자와 기타 사역자를 제외한 일반 성도가 설교자로 나서 수요예배를 인도하고 있다. 이들은 설교나 강의 경험이 전무한 일반 성도들로 10대부터 70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지난 26일 신천지 통영교회에서 수요예배 설교를 맡은 장세현(72·남) 성도는 “평소 유튜브 계시록 세미나 영상으로 공부했고 특히 전 성도에게 제공된 ‘계시록 10분 스피치’ 교재 덕분에 설교를 잘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설교 후 자신감이 붙었고 이런 기회가 더 많아지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신천지 왕십리교회 학생부 정민희(18·여) 양도 지난 26일 수요예배 설교자로 나서 계시록 2~3장을 강의했다. 정 양은 “평소 예배 설교 시간에도 계시록을 자주 들었고, 특히 올해 꾸준히 계시록 10분 스피치를 했던 점이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또 “(이번 설교를 계기로) 전 성도가 목자의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소망이 현실이 되고 자신감이 생겨 행복하다”면서 “앞으로 공부와 1:1 교육뿐 아니라 강의와 설교 연습을 계속해 볼 것”이라고도 했다.

신천지예수교회에 입교한 지 3년5개월 만에 수요예배 설교를 하게 된 성도도 있었다.

신천지 동대문교회 이은지(28·여) 성도는 “입교 후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려왔지만 언젠가는 목자(제사장)가 돼야 한다는 생각으로 틈틈이 공부해왔다. 이번 설교를 통해 내가 더 요한계시록을 깨닫게 돼 감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7살 무렵부터 신앙을 하다 40대 후반에 신천지예수교회에 입교했다는 배원영(54·남) 성도는 “이번에 일반 성도들에게 설교 기회가 주어지자 ‘내가 먼저 하고 싶다’는 마음이 컸다”며 “예배 설교를 통해 계시록을 온전히 깨닫는 시간이 되고 스스로 내 생각과 마음에 말씀이 새겨졌구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붙었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직접 예배 설교를 진행한 성도들은 “신천지예수교회가 아니라면 이런 기회도 없고, 이런 소망을 가질 수도 없었을 것”, “평신도지만 말씀을 갖고 있다면 다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얻었다”, “설교를 준비하며 은혜를 많이 받았다. 다른 성도들도 즐거운 마음으로 도전해보셨으면 좋겠다”는 등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

이지연 신천지예수교회 총회 교육부장은 “우리 신천지예수교회는 어린아이부터 자문회까지 모든 성도가 성경을 통달해 그 증거로 ‘인맞음 확인 강의’를 하는 것”이라며 “현재 설교를 하겠다는 성도들의 신청이 폭주해 순서를 조정해주고 있는 상황”이라고 소개했다.

이 교육부장은 또 “이 세상에 성도들이 요한계시록을 통달하고 강의까지 할 수 있는 교단은 우리 신천지예수교회밖에 없다”면서 “이제는 무조건 비난만 할 것이 아니라 성경을 기준으로 맞고 틀린 것을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정욱 기자 gonews@smartfn.co.kr

댓글

(4)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최신순 과거순 공감순
  • 안은숙
    안은숙 2023-08-03 06:13:07
    신천지 넘 멋지네요~^^
  • 84정미자  jung mi ja
    84정미자 jung mi ja 2023-08-02 16:26:48
    신천지는 진리입니다
  • 둥글애영
    둥글애영 2023-08-01 11:10:33
    이 소식에 전국을 넘어 세계가 들썩하네요.
  • 김효성
    김효성 2023-07-31 12:44:56
    와 대박!! 일반 성도들도 예배를 주관하다니 지금까지는 볼 수 없었던 현상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