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찾아가는 안심계약 상담센터 도입

월 2회 동 행정복지센터 순회
유영국 기자 2023-08-14 13:38:13

[스마트에프엔=유영국 기자] 전남 목포시는 오는 23일부터 ‘찾아가는 안심계약 상담센터’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최근 전국적으로 전세사기 피해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시민들이 안심하고 주택 임대차 계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예방하기 위해 이같은 상담센터를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목포시청 전경


‘찾아가는 안심계약 상담센터’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면서 8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둘째·네째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운영되며 부동산 계약 또는 계약 예정자라면 누구나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목포시지회 소속 공인중개사가 진행하며 임대차계약 체크리스트를 통한 계약시 주의사항, 공공지원 서비스 안내, 계약 사례 등을 상담한다. 

전화상담도 가능하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할지역 상담사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목포시는 부동산 중개업소를 대상으로 임대차 계약 중개 위반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도점검 및 협조 안내를 통한 예방 활동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안심계약 상담센터에서 상담 지원을 받고 공정하고 투명한 임대차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피해가 발생하지 않길 바란다”고 밝혔다.

유영국 기자 omy2k0410@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