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농민회 경북도회 '한마음 전진대회' 청송서 열려

농업인 권익 보호 등 농촌리더 다짐
남동락 기자 2023-08-21 14:31:36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청송군은 새농민회경북도회 주최 '2023 경상북도 새농민 한마음 전진대회'가 지난 18일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고 21일 밝혔다.

윤경희 청송군수(가운데)가 새농민회 경북도회 한마음전진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청송군


새농민회 경북도회는 이 자리에서 농업·농촌의 진정한 리더로서 경북 농업의 경쟁력을 선도하기로 결의했다.

정시창 경북도회장은 대회사에서 “급변하는 농업여건 속에서 지역을 선도하는 새농민회가 되자”며 “우리의 뿌리인 농업을 발전시키며, 농업인의 실익과 권익 향상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황경광 청송군새농민회 회장은 “지역소멸 위기와 인건비, 농자재비 상승 등으로 어려운 농업·농촌의 현실을 함께 극복해 나가자"면서 "하루 동안 이라도 영농의 고단함을 내려놓고 즐거움이 가득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농업인이 존경받는 농업‧농촌을 만들기 위한 핵심 동력원으로서의 새농민회가 되어달라”며 “청송군은 경북농업대전환과 발맞춰 청송과수 농업혁신을 이룰 것이며 경상북도 새농민회도 농업발전에 적극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행사에는 윤 군수와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 김안석 한국새농민회 중앙회장, 권태준 청송군의회 의장, 윤성훈 농협 경북지역본부장, 새농민 회원 등 1200여명이 참석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