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청년 대상 '메타버스 정책 공모전' 시행

메타버스 활용 정책 아이디어 공모...최종 2개팀 상금 300만원 지급
남동락 기자 2023-08-30 10:07:09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경북도는 메타버스 기술 활용 주체인 청년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청년 메타버스 정책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메타버스 정책 공모전 홍보 포스터

이번 공모전은 청년에게 필요한 정책을 메타버스를 활용해 해결하는 방법과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참가자는 ▲일자리 ▲교육 ▲복지·문화 ▲참여·권리 ▲환경 5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정책 제안을 하면 된다.

국내외 고등학생 이상 만 34세 청년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9월8일 자정까지 경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1차 서면 심사로 6개 팀을 선정해 팀당 150만원의 연구과제비를 지원한다. 이후 전문가 멘토링을 거쳐 오는 10월 2차 발표심사를 하며 최종 2개 팀을 선정해 총 300만원 규모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도는 최종 선정된 정책에 대해 향후 관계부서 협의 등 내부 검토를 거쳐 세부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정책에 반영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최혁준 경북도 메타버스과학국장은 “메타버스 시대는 청년이 주인공이라 생각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메타버스가 가져올 사회혁신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