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백일홍 청송정원' 9월1일 개장

지난 해 방문객 15만명 다녀가...올해 주차 공간 확충
남동락 기자 2023-08-30 14:52:41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청송군은 가을철 꽃구경하기 좋은 명소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산소카페 청송정원’을 오는 9월1일 공식 개장한다고 30일 밝혔다.

청송정원 전경.                                       /사진=청송군

군은 다양한 관광수요에 대비해 주민들과 17개 지역 단체의 참여를 통해 4만2000여평 규모의 청송정원에 백일홍 단지를 조성했다.

전국 최대 규모 백일홍 단지로 유명한 ‘산소카페 청송정원’은 지난해 9~10월 2개월 동안 15만명이 방문하면서 청송군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매김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곳에서는 또 주말마다 음악회, 버스킹 공연 등 각종 문화행사 등이 예정되어 있어 방문객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백일홍 단지는 귀성객들이 고향을 찾는 추석 연휴를 거쳐 10월 초순까지 만개할 것으로 예상돼 백일홍과 함께 마음 넉넉한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해도 지난해와 같이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도록 전면 무료로 개방하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다. 특히 올해는 주차 공간을 추가로 확보해 방문객 불편을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군민과 지역 단체가 협심해 대규모 단지를 성공적으로 조성할 수 있었다”며 “지속적인 관광객 유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산소카페 청송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