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1세기 인문가치포럼' 개최···유네스코 사무총장 기조강연

올해로 10주년 맞아 기록 전시관 운영
남동락 기자 2023-09-11 11:12:59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경상북도‧안동시가 주최하고 (재)한국정신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10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이 내달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21세기 인문가치포럼 홍보 포스터

2014년에 시작된 이 포럼은 매년 시의성 있는 주제를 선정해 현대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문가치를 모색·공유하며 보다 나은 삶과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포럼은 ‘인간다움, 우리는 누구인가’를 주제로 오늘날 인간다움과 삶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인간다움의 가치와 의미를 새로운 차원에서 회복하기 위한 성찰과 논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7일 개막 기조 강연자인 제10대 유네스코 사무총장 ‘이리나 보코바’를 비롯해 노벨상 후보로도 여러 번 거론된 세계적인 생물학자 ‘데니스 노블’, 전래동화 ‘심청전’을 창작뮤지컬로 재해석한 한국계 미국인 ‘줄리아류’ 등 국내·외 저명인사들이 참석한다.

또 포럼 10년의 기록을 담은 특별 전시와 함께 K-인문 확산과 교류를 위한 국제인문도시회의, 청소년과 젊은 세대들이 참여하는 청년포럼, 일반인들도 재미있게 인문을 접할 수 있는 공유 세션 등을 마련해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포럼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9월 말 공식 누리집를 통해 사전 신청도 가능하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