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국내 수산물 '온누리 상품권 환급 이벤트' 진행

21~27일 포항 죽도시장·영덕시장 국내 수산물 구입 한정
남동락 기자 2023-09-19 15:01:16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경북도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포항 죽도시장과 영덕시장에서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안내문

이번 행사는 포항 죽도시장 270여개, 영덕시장 30여개 점포에서 국내산 수산물 구매 시 당일 구매금액 최대 40%까지 파격 할인해 환급된다.

환급 절차는 국내산 수산물 구입 후 카드 전표 및 현금 영수증에 판매자 서명 및 구입품목을 기재하고 환급장소(행사부스)에 제출해 온누리상품권을 지급받으면 된다.

당일 구매금액 2만5000원 이상 5만원 미만은 1만원, 5만원 이상은 2만원까지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되며, 구매한도는 1주일 동안 1인당 최대 2만원이다. 이번 행사는 국내산 수산물을 대상으로 하며, 젓갈류 등 가공식품(국내산 원물 70% 이상)도 포함된다.

다만 ▲수입산수산물 ▲일반음식점 ▲제로페이 온라인상품권 할인 품목(단, 지역화폐 사용 가능) ▲정부 비축 방출 품목은 온누리상품권 환급에서 제외된다.

김중권 경북도 환동해지역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일본 오염수 방류로 소비위축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과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우리 식탁에서 안전하고 신선한 수산물을 부담 없이 드실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