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 '사회공헌 파트너스데이' 우수상 수상

상금 500만원 획득, '찾아가는 공감세탁소' 제안
남동락 기자 2023-09-26 13:20:22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의성군은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이 '2023년 사회공헌 파트너스데이 사회공헌 사업 공모'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 등 '제7회 사회공헌 파트너스데이'에서 수상한 단체의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성군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사회공헌 파트너스데이’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고 사회공헌센터, 조선일보 더나은미래가 주관하는 행사다.

대회를 통해 사회공헌에 관심 있는 다양한 기업이 참여해 아이디어를 나누고, 전문성을 가진 비영리·사회적경제 조직과 공공·민간기업 간의 네트워킹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스데이 행사에는 총 10팀의 기관이 본선에 참가했으며 여러 공공기관과 기업들이 모인 가운데 참신하고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사업제안서를 발표했다.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을 선정했으며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은 우수상(상금 500만원)을 수상했다.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은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인 장애인과 자활참여자들이 세탁이 필요한 주거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세탁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공감세탁소’사업을 제안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의 활동이 전국적인 모범 사례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