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한 군민 토론회 참가자 모집

6개 영역 70명 선착순 모집...초등생 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신청 가능
남동락 기자 2023-11-01 12:25:12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봉화군은 오는 24일까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군민참여 토론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아동 및 보호자, 아동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기본방향 설정과 중장기 추진계획 수립에 반영하기 마련됐다.


토론은 오는 12월2일 개최되며 모둠별 전문가와 함께 진행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놀이와 문화, 참여와 존중, 안전과 보호, 보건과 복지, 교육환경, 가정생활 등 6개 영역을 주제로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봉화군 거주 초등학교 1학년에서 고등학교 3학년까지 50명과 학부모, 아동 관련 시설종사자 20명 등 총 70명이다. 선착순 신청자 가운데 지역, 성비 등을 고려해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된 군민은 오는 24일 개별 연락을 받게 된다.

권병회 가족청소년과장은 “군민들의 소중한 의견은 아동 정책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아동이 행복한 봉화를 만들기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봉화군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봉화군청 가족청소년과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