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창 안동시장,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 방문···"생산설비 확대·파트너십 강화"

경북바이오2차산업단지 생산설비 확대 추진
남동락 기자 2023-11-07 10:19:19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안동시는 지역 앵커기업과의 협력 강화를 위해 권기창 시장이 6일 성남시 소재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를 방문해 간담회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과 김바른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바이오 백신 산업의 중심인 안동과 글로벌 백신 기업인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글로벌 바이오 허브 구축에 함께 힘써 나가기로 했다.

6일 권기창 안동시장(왼쪽에서 네번째))이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를 방문해 안재용 사장(〃세번째)과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동시

안 사장은 “SK바이오사이언스가 안동에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백신 생산은 사회적 신념과 가치가 있어야 가능한 사업으로 안동의 인문 정신과 일맥상통하다”고 말했다.

그는 “백신은 국가안보의 문제이자 미래의 팬데믹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이라며 "앞으로도 안동시와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경북바이오2차산업단지 내 생산설비 확대, R&D 등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 시장은 “생명과 직결되는 백신 생산과 함께 인본 가치 실현에도 기여해온 SK와 함께 맞춤형 정신문화 체험프로그램 운영, 안동대학교 중심의 인력양성 등을 함께 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 시장은 또 “기회발전특구, 교육특구, 글로컬대학 등 우리 시의 당면한 바이오산업 추진을 위해 SK바이오사이언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