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농촌중심지 활성화 어울림 커뮤니티센터 13일 착공

황태호 기자 2023-11-14 15:08:07

[스마트에프엔=황태호 기자] 함평군은 지난 13일 함평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는 어울림 커뮤니티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착공식에는 이상익 함평군수, 모정환 도의원, 윤앵랑 함평군의회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한국농어촌공사 함평지사장, 기관사회단체장 및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전남 함평군이 13일 함평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는 어울림 커뮤니센터 착공식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함평군

내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함평읍 기각리 일원에 조성되는 어울림 커뮤니티센터는 지상 2층 규모로, 1층에는 행정복지센터 및 주민자치센터가 들어서며 2층에는 주민들이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문화·건강·예술 동아리실, 멀티미디어실 등이 조성돼 복합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 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읍 소재지는 물론 군민 모두에게 다양한 문화·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평읍 농촌 중심지 활성화 사업은 어울림 커뮤니티센터 건립, 배후마을(남부, 북부) 소거점 조성, 주민 역량강화교육 등을 포함하고 있다.

황태호 기자 hth01@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