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제1회 세계시민 토론대회' 성료

원자력 발전 주제 놓고 열띤 토론 벌여
남동락 기자 2023-11-20 13:00:51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봉화군은 지난 18일 봉화군청 대회의실에서 제1회 세계시민토론대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민주적 토론과 소통문화의 확산을 촉진하고, 청소년들의 논리적 사고와 토론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18일 봉화군 주최로 열린 세계시민 토론대회 참가자들이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봉화군

참가 토론자들이 주어진 논제에 따라 1대 1 토론을 하고 토론대회 심판진의 객관적인 평가에 따라 상장을 수여 받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토론대회에는 봉화군 대표 선수진을 포함해 영주, 거창, 안동, 부산, 영천, 대구, 상주 등 전국 각지의 초등학생부터 학부모, 심판진 120여명이 참여했다.

박현국 군수는 “이번 토론대회에 참여한 전국 각지에서 오신 학생과 학부모님을 기쁜 마음으로 환영하고 감사드린다"며 "모든 참가자들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며 함께 성장하는 소통의 문화를 함께 만들어 가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봉화군은 올해 신규평생학습도시로 선정돼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나 다양한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학습 기회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