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신한아름다운연금' 출시…생보업계 상생금융 시즌2 '1호'

신수정 기자 2023-11-21 10:12:51
신한라이프가 청년 세대의 안정적인 미래를 지원하는 상생금융 상품 ‘신한아름다운연금보험(무배당)’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신한아름다운연금보험’은 고금리와 고물가 등으로 인해 정서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에게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만 19세부터 39세의 가입자를 대상으로 연금개시 시점에 기본 적립액의 최대 30%를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특징을 갖는다. 특히 사회초년생, 결혼과 자녀 출산을 앞둔 청년들에게 중장기적으로 자산 형성을 도울 수 있도록 혜택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상품 가입 시 ‘아름다운 사회 만들기’에 동참할 것을 서약하면 5%, 결혼을 할 경우 5%, 자녀를 출산할 경우 한 명당 5%씩 ‘상생 보너스’가 추가되며 최대 30% 한도로 보너스 연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연금강화형을 선택해 가입할 경우 연금개시 시점에 계약자 적립 금액에 대한 ‘연금개시 보너스’가 추가돼 기본형 대비 증액된 연금액을 수령할 수 있다.
 
청년층 고객이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도록 최소 보험료는 5만원으로 책정했다. 납입기간은 최저 3년 이상부터 선택할 수 있고 45세부터 연금 개시가 가능하다. 
 
또 대면 채널보다 온라인 판매 채널이 익숙한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초반 출생)의 가입 편의성을 고려해 디지털보험으로 판매하며 오늘부터 카카오페이 플랫폼에서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일반 연금상품 대비 높은 상생 보너스율을 더해 청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보험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신한라이프 '신한아름다운연금' 출시는 정부의 상생금융 주문에 따른 상품 출시로 분석된다.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은행권 이자장사 지적을 계기로 은행권을 비롯해 보험업권까지 금융당국의 상생금융 참여 주문을 받았다. 이에 "이달 중 청년층 대상의 상생금융 상품을 내놓겠다"고 예고했던 신한라이프가 생명보험업계 상생금융 시즌2의 첫 테이프를 끊은 것으로 보인다.  

신한라이프 '신한아름다운연금' 출시 관련 포스터. 사진=신한라이프

신수정 기자 newcrystal@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 '유의'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 '유의'

화요일인 1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매우 크겠다.당분간 아침 기온은 평년(9~14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낮 기온은 평년(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