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기초생활수급자, 이웃 위해 4000만원 기탁

한민식 기자 2023-11-24 12:22:25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전북 정읍시는 기초생활 수급자인 한 어르신이 "좋은 마음으로 조용히 선행을 베풀고 싶다. 저보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평생 모은 재산 4000만원을 연지동 주민센터에 기탁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2일 오전 10시경 정읍시 연지동 주민센터에서 한 어르신이 복지팀 직원에게 다가왔다.

그는 가슴팍에 숨기고 있던 하얀 봉투를 꺼내 직원에게 건넸다. 이 봉투에는 담담한 글씨체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주세요'라고 쓰여 있었다. 

기부자는 직원에게 "적은 금액이지만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를 하고 싶다"고 말한 뒤 자리를 떴다. 

직원은 봉투 안에 든 금액을 보고 깜짝 놀랄 수밖에 없었다. 1000만원 짜리 수표 4장이 들어있었던 것이다. 

기초생활 수급자인 기부자가 성금을 담아 전달한 봉투.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주세요'라고 적혀있다.            /사진=정읍시

기부자는 기초생활 수급자로, 넉넉지 않은 형편에 노인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직원들은 기부자의 자택에 찾아가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이야기를 나눴다.

기부자는 "혼자 살면서 돈을 쓸 일이 크게 없어 조금씩 모았다. 넉넉한 형편은 아니지만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고 싶어 기부를 결정했다"며 "떠뜰썩하지 않게 조용히 기부를 하고 싶다"고 했다. 

고명석 동장은 "넉넉지 않은 형편에도 또 다른 어려운 이웃을 돕겠다는 기부자의 뜻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성금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기탁된 성금은 전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을 돕는데 쓰일 예정이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2024년 2월 28일 오늘의 운세

2024년 2월 28일 오늘의 운세

▲쥐띠 오늘의 운세 "분위기 전환이 필요한 날입니다. 자신의 주변이나 집안의 가구 배치를 바꾸는 것도 좋습니다. " 60년생 - 얻으려 하기보다는 지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