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비타트, 구례군 주거취약계층 보금자리 지원

신축 주택 2호
목조건축학교 교육생 재능기부
한민식 기자 2023-11-24 11:40:48
전남 구례군과 한국해비타트가 지난 22일 구례군 마산면 장궁마을에서 '구례군 주거환경개선사업 신축 주택(해이홈) 입주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구례군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구례군과 한국해비타트가 지난 22일 구례군 마산면 장궁마을에서 '구례군 주거환경개선사업 신축 주택(해이홈) 입주식'을 진행했다.

이날 입주식에는 김순호 군수를 비롯해 한국해비타트 관계자와 마을 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지원된 주택은 해비타트 목조건축학교 교육생들의 재능기부로 건축된 해이홈(52㎡)으로 방, 주방 겸 거실, 다용도실 및 화장실, 창고를 갖췄다.

이를 통해 붕괴 위험이 있는 오래된 흙장 목조 주택에 거주하던 기초생활 수급 가구는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됐다.

김순호 군수는 "올해 7월 한국해비타트와 주거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해 관내 주거 취약계층 가구에 매년 따뜻한 보금자리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관내 주거취약 계층의 주거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해비타트는 '모든 사람에게 안락한 집이 있는 세상'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1976년 미국에서 시작된 국제비영리단체 해비타트의 한국법인이다. 

한국해비타트는 지역사회 변화와 건강한 공동체를 목표로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집과 마을을 짓는 등 보금자리 지원 활동을 꾸준히 해 오고 있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2024년 2월 28일 오늘의 운세

2024년 2월 28일 오늘의 운세

▲쥐띠 오늘의 운세 "분위기 전환이 필요한 날입니다. 자신의 주변이나 집안의 가구 배치를 바꾸는 것도 좋습니다. " 60년생 - 얻으려 하기보다는 지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