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원 주택' 화순군,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국무총리상 '쾌거'

청년 신혼부부 주거 문제 해결 공헌
한민식 기자 2023-11-27 12:04:00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전남 화순군이 지난 2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대한민국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청년 및 신혼부부 만원 임대주택사업' 사례로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중앙부처와 전국 지자체의 혁신 사례를 평가하는 대회로, 참가 기관들이 제출한 사례들을 통해 정부의 혁신적인 성과를 국민에게 소개하는 목적을 가지고 진행한다. 

화순군의 '만원 임대주택사업'은 청년 및 신혼부부의 주거 문제 해결에 크게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구복규 화순군수가 지난 24일 대한민국 정부 우수사례 경진대회 국무총리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화순군

지난 7월부터 시작한 경진대회에는 중앙부처와 전국 지자체가 참가해 총 533개의 혁신 사례가 제출됐다. 최종 수상기관은 1차 전문가 심사, 2차 전 국민 온라인 투표, 3차 전문가와 국민참여단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다. 

특히 3차 평가에서는 최종 선발된 13개의 기관이 전문가와 국민참여단 앞에서 5분간의 사례발표를 하는 등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기초지자체 중 유일하게 화순군이 전국의 지자체를 대표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이날 발표자로 나선 구복규 화순군수는 "만원 임대주택사업의 우수성이 이번 국무총리상 수상을 통해 입증됐다"며 "이 사업이 정부 주도하에 전국적으로 시행돼 청년에게는 희망과 꿈을 주고, 인구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지자체에는 인구 유입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청년 정책을 선도하는 지자체로서 다양한 정책을 펼쳐나가겠다"며 "주거부터 일자리, 자녀 양육, 교육까지 청년과 신혼부부의 모든 고민을 선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2024년 2월 28일 오늘의 운세

2024년 2월 28일 오늘의 운세

▲쥐띠 오늘의 운세 "분위기 전환이 필요한 날입니다. 자신의 주변이나 집안의 가구 배치를 바꾸는 것도 좋습니다. " 60년생 - 얻으려 하기보다는 지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