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기대, 인도네시아 대학과 업무협약...유학생 유치 논의

주서영 기자 2023-12-14 14:13:58
경기과학기술대학가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6곳의 교육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14일 밝혔다.

이교승 전략기획처장이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각 대학의 총장 및 관계자들을 만나며 직접 업무협약 및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으며 인도네시아 반둥, 테갈, 세마랑, 쿠다스, 말랑, 수라바야 지역에서 각 대학의 총장과 학교장들과 직접 만나 업무협약을 진행하였다고 대학측은 전했다.

경기과기대 이교승 전략기획처장(좌측 네번째)과 하라판베르사마테갈폴리텍 대학의 아궁 헨다르토 총장(좌측 세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협약을 체결한 대학 및 기관은 △국립반둥폴리텍대학 △하라판베르사마테갈폴리텍대학 △국립세마랑폴리텍대학 △국립 말랑폴리텍대학 △수라바야 메신 사키폴리텍 대학 △SMK NU 용접스쿨로 총 5개 대학, 1개의 직업전문학교이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업무협약체결 △유학생 유치 및 프로그램 교환 논의 △교수 연수 프로그램 공동 협의 △취업 연계 유학 프로그램 개발 상호 노력 협의이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과기대 이교승 전략기획처장은 “우리 대학은 미래지향적이고 창조적 정신이 투철한 전문직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양국의 상생하며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경기과기대는 1966년 정부 주도로 설립된 이후, 풍부한 산학협력 인프라와뛰어난 기술교육역량을 바탕으로 우수인재를 꾸준히 배출하고 있으며 21개의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며, 2024학년도 모집학과 및 전형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서영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