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시니어 고객 위한 마사지 프로그램 주목

홍선혜 기자 2024-01-31 13:42:20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가 시니어(노년층)에 차별화된 기능과 제품을 강화하고 나섰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실버 이코노미 국내 시장 규모는 2012년 27조3808억원에서 2020년 72조8304억원으로, 그리고 2030년에는 168조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이들의 라이프스타일과 그들의 소비패턴에 주목할 만 하다. 액티브 시니어로 분류되는 5070세대는 2020년 1976만여 명에서 2040년 2556만여 명으로 크게 증가할 것으로 관측된다. 이들은 기존 실버 세대와 달리 늘어난 수명만큼 소비 생활을 즐기며 자신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바디프랜드 팬텀로보

이러한 시류에 따라 바디프랜드 퀀텀, 파라오 로보, 팬텀 로보 등 헬스케어로봇 제품에는 별도의 '시니어 모드'가 탑재돼 있다. 젊은 세대에 비해 강한 자극이 부담스러울 수 있는 50대 이상에게 적합한 마사지 프로그램이다. 시니어 모드는 부담스럽지 않은 낮은 강도의 마사지감을 제공하며 목, 어깨 부위를 가볍게 주무르고 두드려주는 코스로 이뤄져 있다. 또한 손 부위에 가벼운 에어백 마사지가 제공되며 전신을 낮은 강도로 지압해 준다.

'골프 모드'도 시니어들이 즐겨 쓰는 마사지 프로그램이다. 골프 친 후 피로하기 쉬운 어깨와 다리를 다른 마사지 프로그램에 비해 상대적으로 강한 어깨, 다리 에어백 동작과 함께 롤러를 이용하여 발바닥을 지압해 준다. 마사지 도중 전신 각도와 다리 각도가 변화하여 코어 근육이 분포돼 있는 엉덩이, 아랫배 부위를 자극하여 바른 자세와 근육 이완에 도움을 준다.

'슬로우 스트레칭'은 기존 스트레칭 모드보다 한결 부드럽고 가벼운 마사지를 제공하여 강한 안마감이 부담스러운 고연령자에게 적합한 모드다. 상하 이동속도, XD 강도, 주무름, 두드림 강도가 전체 5단계 중 2단계로만 동작되도록 프로그래밍 되어있어 상대적으로 부드러우며 가벼운 두드림과 주무름으로 목과 엉덩이를 마사지해 준다.

실제 지난해 50대 이상 시니어층은 팔콘, 팬텀 로보 등 ‘로보틱스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헬스케어로봇 제품군(판매비중 34.2%)을 많이 찾았다.

한편, 헬스케어 안마의자 시장을 이끌고 있는 바디프랜드는 작년 경기 침체로 인해 가전 시장 매출이 급감하는 어려운 대외 환경에서도 연구개발비만큼은 절감하지 않으면서, 부설연구소인 ‘헬스케어메디컬R&D센터’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신기술을 개발하여 이를 안마의자에 적용시켰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 '유의'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 '유의'

화요일인 1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매우 크겠다.당분간 아침 기온은 평년(9~14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낮 기온은 평년(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