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식 넷마블 대표 "'아스달 연대기', 새로운 도약 이끌 첫 프로젝트 될 것"

스토리텔링·자연환경·생활 콘텐츠 등으로 아스달 세계관 몰입감 높여
오늘부터 구글·애플 등 앱마켓서 사전등록 실시…4월 국내 출시 예정
황성완 기자 2024-02-15 10:56:22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아스달 연대기)은 2024년 넷마블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어갈 첫 번째 프로젝트가 될 것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15일 오전 10시 지타워 본사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이같이 밝혔다.

권 대표는 "그동안 넷마블은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세븐나이츠·7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마블 퓨쳐 파이트' 등 강력한 유명 지적재산권(IP)을 게임으로 재해석해 시장에서 선보이고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고 말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가 15일 오전 10시 지타옥에서 열린 아스달 연대기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환영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황성완 기

그러면서 "아스달 연대기는 블레이드 앤 소울을 개발한 제작진의 아이디어 재해석력과 오랜기간 축적된 개발 영향 및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장르에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전달해 드리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해왔다"며 "기존 MMORPG 시장의 판도를 변화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현진 넷마블에프엔씨 게임 개발총괄이 15일 열린 미디어쇼케이스에서 '아스달 연대기'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사진=황성완 기자

넷마블은 이날 신작 아스달 연대기를 공개했다. 이 게임은 스튜디오드래곤과의 합작 프로젝트를 통해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와 동일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펼치는 MMORPG로 제작됐다.

이 게임은 3개 세력 간의 정치, 사회, 경제적 협력이 이뤄질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적용했으며, 클래스별 역할 수행이 강조된 전투를 통해 MMORPG의 본질적인 재미를 추구한다.  

아스달 연대기는 아스달 병사인 아버지와 뇌안탈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이그트 주인공(이용자)이 마을을 몰살시킨 흰갈기 뇌안탈과 백귀가면을 찾아 복수하는 스토리로, 드라마에서 보았던 인물이나 게임 속 새로운 인물들을 만나 이야기가 펼쳐지고 수 백 개의 연출 컷씬을 마련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이 게임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자연환경과 이에 따른 퀘스트, 의복과 음식의 변화 등 환경에 따른 상호작용을 통해 실제 아스 대륙을 살아가는 듯한 재미를 준다. 또한, 이용자들이 힘을 모아 명소나 건축물을 건설하고 새로운 지역을 오픈하는 등 이용자가 주체적으로 모험을 이끌어갈 수 있다.

전투는 조작은 쉽지만 다이나믹한 액션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는 총 2개의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고, 스킬 조합에 따라 다양한 전략 전투가 가능하다. 파티 플레이는 역할에 맞는 직업별 플레이 속에 파티원과의 협동 제압 스킬, QTE 등을 도입해 다양한 공략 패턴을 가진다.

무엇보다 이 게임은 아스달·아고·무법세력이 펼치는 세력 전쟁이 핵심이다. 넷마블은 3개 세력의 경쟁과 갈등, 정치와 경제적 협력을 기반으로 대규모 권력 투쟁 사회를 구현하려고 했다.

아스달 연대기 게임 개발을 맡은 장현진 넷마블에프앤씨 개발총괄은 "두 개 세력에 용병 세력이 더해져 균형을 맞추는 세력 전쟁 게임은 대중적인 MMORPG에서는 보기 드문 신선한 시도"라며 "무법 세력의 도입으로 이용자는 매번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세력 전쟁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넷마블이 아스달 연대기에 추가하는 대형+중소 연맹 장치 이미지 /사진=황성완 기자

또한, 넷마블은 이 게임에 총세력장 투표, 대형과 중소 연맹 간의 연합 등 사회적 재미를 제공하는 다양한 장치 마련했다.

아울러, 이용자들을 위한 ▲지원 ▲소통 ▲성장 등 세 가지를 준비했다. 넷마블은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서비스 전담 부서 운영 ▲인공지능(AI) 통한 작업장 대응 ▲아스달 통합 정보 제공 시스템 ▲리모트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아스달 통합 정보 제공'은 게임에 접속하지 않고도, 공식 사이트에서 세력 랭킹, 거래소 시세 등 주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며, '리모트 서비스'는 모바일로 PC 원격 플레이하는 기능이다.

넷마블은 명확하고 투명한 소통을 위해 주요 업데이트 때마다 방송을 진행하고, 이용자 의견이 게임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게시판을 포럼 및 공식 사이트에서 운영한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게임의 성과를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방식의 크리에이터 후원책을 준비 중이다. 크리에이터 후원책은 크리에이터가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제작할 수 있도록, 이용자가 별도의 비용없이 크리에이터들을 후원하는 시스템으로 추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상세히 안내할 계획이다.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를 오는 4월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에 동시 출시하고, 모바일과 PC를 통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사전등록은 오늘부터 공식 사이트, 구글과 애플, 카카오톡, PC 런처 등에서 진행되며, 등록하면 '정령 모묘' 등 특별한 보상을 제공한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