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게임업계가 준비한 2월 넷째 주 업데이트 몰아보기

카카오게임즈, 이터널리턴에 '정규 시즌3: 체인지' 랭크 대전 오픈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에 '뉴에라·제타' 추가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에 '시험의 탑' 업데이트
컴투스그룹, 미니게임천국·소울 스트라이크에 미니게임·제휴프로모션 등 진행
황성완 기자 2024-02-25 05:43:02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 위메이드 컴투스 그룹(컴투스, 컴투스홀딩스) 등 국내 게임업계가 랭크 대전 오픈, 신규모드·신규 콘텐츠 추가, 제휴 프로모션 등이 담긴 2월 넷째 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이터널 리턴' 정규 시즌 3 체인지 이미지.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2일 넵튠 자회사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자사가 공동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의 '정규 시즌3: 체인지' 랭크 대전을 오픈했다.

이번 시즌에서는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게임의 속도감과 몰입도를 높여주는 신규 콘텐츠가 대거 적용됐다. 그 결과, 지난 15일 정규 시즌3 프리시즌 오픈 직후 국내 스팀 최고 인기 게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정규 시즌3에서 이용자는 ▲적 처치 보너스 효과인 '승전보' ▲빈사 상태일 때 사용 가능한 '빈사 스킬' ▲'초월' 등급의 상위 아이템 ▲파밍, 레이더, 키오스크, 보안 콘솔, 시야 등에서 다양한 변화와 개선 사항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업적 시스템'이 추가돼 '이터널 리턴' 세계관 및 캐릭터에 대한 배경 이야기도 확인할 수 있다.

정규 시즌 랭크 대전 오픈과 함께 배틀 패스인 'ER PASS: 체인지'도 정식 출시됐다. 이용자는 랭크 대전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며 '랭크 포인트'를 획득해 랭크를 올릴 수 있고 'ER PASS' 레벨을 높여 '알렘', '앙스텔', '요밀로' 스킨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크래프톤이 뉴스테이트 모바일에 새롭게 추가한 '뉴에라' 신규 모드 이미지.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은 자사 '뉴스테이트 모바일'에 신규 모드 '뉴에라'와 전용 맵 '제타'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신규 모드 뉴에라 및 전용 맵 제타 추가 ▲뉴에라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진행 ▲’MP-155 Ultima’ 전용 신규 커스터마이징 추가 ▲서바이버 패스 Vol.28 공개 등이다.

뉴에라는 고유의 특성과 스킬을 지닌 캐릭터를 선택해 플레이하는 새로운 배틀로얄 모드다. 뉴스테이트 팩션의 ‘샘 베리’, 드림러너 팩션의 ‘샤이디’, GLC 팩션의 ‘블로커’, 메이헴 팩션의 ‘마리아 게일’, 프로젝트 저스티스 팩션의 ‘레드’ 등 5종의 캐릭터가 최초 지급된다. 뉴에라 모드를 1회 플레이하면 드림러너 팩션의 ‘단테’ 캐릭터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뉴에라 모드는 전용 신규 맵 제타에서 진행된다. 제타는 1x1km의 크기로, 맵 곳곳에 격벽이 세워져 있어 더 빠르고 격렬한 근거리 및 중거리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세션 1회의 플레이 시간은 약 10분 정도이며, 최대 40인의 이용자들이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다. 3인칭 시점과 스쿼드 모드만 선택할 수 있다.

뉴에라 모드에 제트팩이 도입된다. 8초마다 사용 횟수가 1회씩 충전되며 최대 2회까지 충전된다. 제트팩 사용 중에도 총기와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나 투척 무기는 사용할 수 없다. 캐릭터들의 이동 속도가 빨라진 만큼 총기의 조준 보정도 강화된다. 획득 시 캐릭터를 보호하는 플라즈마 실드도 등장한다. 플라즈마 실드는 모두 4개의 등급이 있으며, 등급이 높을수록 보호량이 증가한다.

뉴에라 모드의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하고 게임 내에서 미션을 달성하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단 하루만 게임에 접속해도 웰컴백 뉴스테이트 이벤트를 통해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치킨 메달 222개를 지급하고, 일주일 동안 매일 꾸준히 게임에 접속하면 체크인 뉴스테이트 이벤트를 통해 뉴스테이트 크레딧(NC)을 최대 1800개 제공한다. 뉴에라 모드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는 내달 21일 오전 8시 59분까지 참여할 수 있다.

위메이드가 나이트 크로우에 '시험의 탑'을 업데이트했다.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나이트 크로우'에 신규 콘텐츠 '시험의 탑'을 업데이트했다.

시험의 탑은 6주 단위로 운영되는 시즌제 도전형 솔로 던전이다. 45 레벨 이상 캐릭터로 혼자 몬스터 처치, 보물 상자 찾기, 미로 탈출 등 여러 가지 미션을 완수하면서 더 높은 층으로 올라가 강력한 보스들을 처치해야 한다. 최고층인 100층까지 횟수 제한 없이 도전 가능하다. 이미 완료한 층은 매주 최대 5번 재도전해 ‘개척자 증표’를 반복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개척자 증표는 22일 추가된 ‘글라이더 초월’ 시스템에 필요한 재료를 구매하는 데 사용된다. 영웅 등급 이상 글라이더를 초월할 수 있다. 초월 후 레벨이 성장하면 방어, 피해감소 등 다양한 능력치가 상승한다. 최고 레벨까지 성장한 글라이더가 많아질 수록 강력한 보유 효과도 적용된다.

나이트 크로우는 시험의 탑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21일까지 던전 미션 달성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석양의 무기 외형 소환권’, ‘운석의 화려한 글라이더 보관함’ 등의 아이템을 특정일에 우편함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컴투스가 미니게임천국에 추가하는 '폴짝폴짝' 미니게임 이미지. /사진=컴투스

컴투스 그룹도 미니게임 업데이트, 제휴 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컴투스는 캐주얼 모바일 게임 '미니게임천국'에 새로운 미니게임 '폴짝폴짝'을 업데이트했다. 폴짝폴짝은 제주도를 콘셉트로 차용했다. 터치를 이용해 섬의 하단부로 점프해 내려가며 깎이는 벼랑과 각종 장애물을 피하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제주도의 여러 상징을 모티프로 한 ‘조랑이’, ‘하르’, ‘도돈이’, ‘봉글이’ 등 신규 캐릭터 4종도 추가됐다. ‘청귤’과 ‘미네랄워터’ 등 ‘폴짝폴짝’에서 점수 상향 효과를 내는 전용 푸드 및 푸드 기어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첫 신규 미니게임 업데이트를 맞아 이벤트도 다양하게 전개된다. 먼저, 업데이트 직후 ‘미니게임천국’에 접속한 신규 및 복귀 유저들에게는 ▲보석 2024개 ▲천국 상자 24개 ▲일반 미니게임 입장권 240개 등 푸짐한 보상이 제공된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미션을 완수하고 ‘여행 티켓’을 모으면 ‘주스 상인 봉글이’ 스킨·코스튬 세트 등 여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제주 봄맞이 여행’ 이벤트도 오는 3월 6일까지 진행된다.

더불어, 해당 기간 동안 ‘미니게임천국’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보유중 캐릭터 골라 카드’, ‘청귤&미네랄워터 캡슐’ 등의 일일 출석 보상이 최대 7번까지 지급된다.

컴투스홀딩스 '소울스트라이크' 게임 이미지.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는 티몬과 함께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에 대규모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제휴 프로모션은 다음달 31일까지 소울 스트라이크 게임 내 배너와 티몬 사이트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특별 적립금 프로모션이다. 금액에 상관없이 게임 내 상품을 결제하면 총 4,000명 한정으로 티몬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5000원 티몬 적립금 코드’를 지급한다. 

'티몬 0원딜 이벤트'도 진행된다. 티몬에서 0원으로 게임 내 주요 재화인 에테르 총 10만개를 얻을 수 있다. 티몬 회원만 참여할 수 있으며, 총 10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이벤트 쿠폰 구매 기회가 주어진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