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교육지원청-굿네이버스전남북부지부, 위기 아동 지원 개입 '맞손'

정리리 기자 2024-03-22 15:26:33
전남 화순군이 지난 20일 화순군청 소회의실에서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굿네이버스전남북부지부와 위기 아동 지원을 위한 조기 개입 네트워크 구축 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가운데 구복규 군수.(사진=화순군)

[스마트에프엔=정리리 기자] 전남 화순군이 지난 20일 화순군청 소회의실에서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굿네이버스전남북부지부와 위기 아동 지원을 위한 조기 개입 네트워크 구축 협약(MOU)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위기 아동 발굴 및 보호 체계 구축 ▲위기 아동 지원을 위한 민관협력 자원 연계 및 네트워크 구축 ▲복지서비스를 위한 사례 회의 ▲아동 보호 체계 강화를 위한 모니터링 및 사후관리 등이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화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 사업 연계를 통해 위기 아동 발굴지원 및 주거환경 개선 등을 추진하여 두터운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영래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은 "조기 개입 네트워크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위기 아동을 신속하게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한다"며 "아동의 안전한 성장과 보호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는 학대, 빈곤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닥친 아동과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 복지 전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학대 피해 아동 또는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동학대 예방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수행하고 있다.

정리리 기자 jl04527@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