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제1기 비만 예방관리 교실 운영 참여자 공모

올바른 비만 관리 서비스 제공 자가 관리 능력 향상 도모
신동성 기자 2024-04-02 15:35:32
비만 예방관리 교실. /사진=영광군

[스마트에프엔=신동성기자] 전남 영광군은 비만으로 인한 대사적 이상에 의한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오는15일부터 6월 26일까지 12주간 주 2회, 비만 예방관리 교실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운동 교실은 영양, 신체활동 등 근거 중심의 올바른 비만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주민의 비만을 예방하고 자가 관리능력을 키우기 위한 프로그램이며 영양교육·상담 등 올바른 비만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참여자들의 자가 관리 능력을 키우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만 65세 이하 체질량지수(BMI) 25㎏/㎡, 복부비만(허리둘레 남자 90cm, 여자 85cm 이상)인 영광군 군민 대상이다. 참여자는 사전 신체 계측을 통해 대상자 선정 및 건강행태 설문조사 진행 후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운동·영양 등 교육을 통해 비만 관리의 중요성을 알려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습관을 형성하고 일상생활에 활력을 드릴 수 있길 바라며 많은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참여자 2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여 신청은 1일부터 9일까지 전화 또는 방문해 접수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광군보건소 건강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동성기자 sds1210@nate.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