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우철 완도군수, 지역 행사 홍보차 프로야구 경기 시구

각종 축제 및 특산품 홍보 위해 마련
정병철 기자 2024-04-12 10:27:38
신우철 완도군수가 11일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기아타이거즈와 LG트윈스 프로야구 경기 시구를 하고 있다.  /사진=완도군

[스마트에프엔=정병철 기자] 전남 완도군은 신우철 완도군수가 11일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기아타이거즈와 LG 트윈스의 프로야구 경기 시구자로 나섰다고 밝혔다.

12일 완도군에 따르면 이번 시구는 지난해 11월 전국 최초로 개관한 완도 해양치유센터와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4.6~4.21), 장보고 수산물 축제(5.3~5.6), 제4회 전남 정원 페스티벌(5.3~5.31) 및 특산품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신 군수의 시구뿐만 아니라 군 공직자들은 경기 시작 전 관중들에게 완도 해양치유센터 프로그램 및 축제 안내 홍보물과 오나도 특산품인 미역 등을 배부하며 홍보에 팔을 걷었다. 

특히 전광판을 통해 힐링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해양치유센터의 각종 테라피를 소개하는 해양치유 홍보 영상이 송출돼 눈길을 끌었다. 

완도군에서는 더 많은 사람들이 해양치유를 통해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해양치유센터 이용료를 3인 이상 가족은 30%, 10인 이상 단체는 20%, 전남도민은 20%를 할인하고 있다.

관광과 직원은 "온라인 홍보도 중요하지만 현장 홍보 활동은 시민들의 반응을 즉시 파악할 수 있어 앞으로 어떤 내용, 방식으로 홍보할지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된다"면서 "이번 홍보 활동이 치유센터 방문객 및 관광객 유치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장보고 수산물 축제'는 대형 해조류 치유 김밥 만들기, 전통 대나무 바다낚시, 전복 따기 체험, 전통 노 젓기 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지난해 지역민과 관광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올해도 완도군이 유치한 '전남 정원 페스티벌'은 오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해변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페스티벌의 주제는 관람객이 정원을 관람한 후 집에 적용하는 등 지속 가능한 정원 문화를 만들기 위해 '타이니 하우스 가든' 즉 '작은 집과 같은 정원'으로 정했으며 군은 페스티벌 준비에 한창이다.  

정병철 기자 kacham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