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전복·해조류, 국내 최대 박람회 참여

수원 메가쇼 참가 수산물 우수성 알려
유영국 기자 2024-04-15 10:55:24
완도군은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수원 메가쇼 2024 시즌1'의 전라남도 수산물 판촉 행사에 참가해 완도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렸다. /사진=완도군

[스마트에프엔=유영국 기자] 전남 완도군은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수원 메가쇼 2024 시즌1'의 전라남도 수산물 판촉 행사에 참가해 완도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렸다고 밝혔다. 

15일 완도군에 따르면 '수원 메가쇼'는 국내 최대 소비재 박람회로 올해는 지역 농수특산품, 패션, 뷰티 등 250개 사가 참가했으며 1만명의 바이어, 5만명의 관람객이 찾았다. 

완도군에서는 관내 7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한국전복산업연합회·남도전복연합회에서 활 전복을, 이뮨삼육오는 김 가공품을, 천지가전복는 순살 전복을, 달스윗는 전복 빵을, 완도다 어업회사법인은 전복 차우더를, 바다명가는 미역·다시마, 완도고금바다는 건 매생이 등을 선보였다. 

특히 완도군과 한국전복산업연합회에서는 '순살 전복 시식 코너'를 운영해 전복 손질의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순살 전복을 홍보하고 다양한 전복 요리를 소개해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았다. 

지난 12일 행사장을 찾은 김현철 완도부군수는 "이번 행사가 완도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것은 물론 판로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어가 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은 경기 침체 등으로 인한 수산물 소비 부진을 타개하기 위해 소비 트렌드에 맞는 전복과 해조류를 활용한 다양한 수산 가공품을 개발하고 판촉 활동에 힘쓰고 있다. 

유영국 기자 omy2k0410@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