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체육교육센터서 '전남 의(義) 교육 설명회' 개최

각 학교 사회과·윤리과·역사과 교사 대상 특강 진행
김영선 기자 2024-04-24 16:28:31
24일 전남도교육청 체육교육센터에서 '전남 의(義) 교육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전남도교육청

[스마트에프엔=김영선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은 24일 전남교육청체육교육센터에서 각 학교 사회과·윤리과·역사과 교사를 대상으로 '전남 의(義) 교육 설명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김남철 전남역사연구소 운영위원장을 초청해 '전남 의(義) 교육의 내용과 방향-남도의병을 중심으로'란 주제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특강에서는 전남 의(義)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학교 교육의 방향성이 논의됐다.

이어, 각 학교급별 실제 전남 의(義) 교육 실천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간에는 ▲노안남초등학교 신봉석 교사의 '체험중심 의(義)교육' ▲해남고등학교 박성언 교사의 '동아리 활동 중심 의(義)교육' ▲김철민 전남외국어고등학교 교사의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 의병서술 분석' 등 주제별 우수 사례를 나눴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교사는 "나라가 위기에 빠졌을 때 분연히 일어섰던 전남의 의로운 역사를 미래세대에게 올곧게 가르치는 일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오늘 교육을 바탕으로, 각 학교에 맞는 역사 수업의 모델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여선 정책국장은 "전남 의(義)교육은 민주‧인권‧평화 교육의 결집이라 할 수 있다. 앞으로 전남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전하는 '전남형 시민교육'을 학교 현장과 함께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영선 기자 sion7883@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