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베트남 람동성 대표단 방문 '환영'

나비대축제 개막식 참석 및 자매결연 체결 등 상호협력 방안 모색
황태호 기자 2024-04-29 11:54:57
베트남 람동성 대표단이 제26회 함평나비대축제 개막식 참석과 자매결연 체결 등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함평군을 방문했다. /사진=함평군

[스마트에프엔=황태호 기자] 전남 함평군은 베트남 람동성 대표단이 제26회 함평나비대축제 개막식 참석과 자매결연 체결 등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함평군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29일 함평군에 따르면 즈엉 꾸옥 안 람동성 무역 및 관광투자 진흥센터 국장을 비롯한 대표단 10명은 지난 26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이상익 함평군수를 만나 상호 중점 협력분야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대표단은 지난 27일 함평양서파충류생태공원, 주포한옥마을 등 군 주요 관광지를 시찰했으며, 오후에는 함평읍 에스엘에스팜, 대동면 나비랑딸기랑 등 우수 농업시설을 방문했다.
 
특히 대표단은 함평군의 앞선 농업시설과 시스템 등을 접하며 그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다.

향후, 군은 베트남 람동성과 오는 6월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전남세계문화 관광대전 선포식에도 함께 참석할 계획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베트남 람동성 대표단의 방문 덕분에 제26회 함평나비대축제가 글로벌 축제로 한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 교류를 통해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보유한 동남아 진출의 교두보 마련으로 국제경쟁력 있는 함평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황태호 기자 hth01@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 '유의'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 '유의'

화요일인 1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매우 크겠다.당분간 아침 기온은 평년(9~14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낮 기온은 평년(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