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광주시교육감 "경계선 지능 학생 학습 프로그램 운영 내실"

경계선 지능 학력 향상 프로그램 담당교사 연수 진행
한민식 기자 2024-05-02 11:22:02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경계선 지능 학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을 앞두고 1일 담당 교사와 기초학력 전담 교사 대상 연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광주광역시 동·서부교육지원청이 1일 기초학력보장 교육의 일환인 '경계선 지능 학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을 앞두고 담당 교사와 기초학력 전담 교사 대상 연수를 실시했다.

2일 동·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이달부터 12월까지 기초학력 교육 대상 학생 중 '경계선 지능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앞으로 대상 학생들은 진단과 특성에 맞는 학습 지원, 학습 성취도 향상을 위한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을 받게 된다. 

연수는 ▲경계선 지능 학생에 대한 인지능력, 학습동기 향상 ▲사회성을 기르고 학생의 잠재력을 발휘 ▲신체 활동을 통한 협동심, 표현 능력을 기르는 방법 등 다양한 사례 중심의 연수가 진행됐다. 동·서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가 담당 교사에게 학생에 대한 1대 1 맞춤형 교육, 실질적 지도 방법 활동 등에 도움을 줄 걸로 기대한다. 

연수에 참석한 담당교사는 "이번 연수로 경계선 지능 학생을 이해하고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찾게 됐다. 진단 검사 결과를 토대로 학생의 자존감과 자기효능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학생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학생 한 명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으로 경계선 학생을 지원하겠다. 경계선 지능 학생이 학습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내실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